[4학년 국어] 독후감 쓰기 간단 요약!
#독후감 쓰기 #안 어려워요.
독후감을 쓰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책을 골라야겠죠?1단계 : 본선 경기
독후감에 어울리는 책은요, 첫 번째, 책을 읽으면서 여러 가지 생각을 하는 책, 새로 배운 내용이 많은 책, 세 번째, 깨달음을 준 책입니다.
2단계 : 인상 깊은 장면을 떠올리다
책 줄거리를 다 쓰는 독후감은 띠띠!! NG입니다
제가 유난히 인상 깊었던 장면을 떠올려 그것을 중점으로 독후감을 써야 합니다.
내 독후감을 읽고 친구에게 이 책을 읽혀야지.세부적인 이야기까지 알려주면 친구가 이 책을 읽어요?^^스텝3: 생각과 분위기 정리, 그렇게 생각한 이유도 함께!!
인상깊은장면에대한제생각이나분위기를떠올려요.간단하게 메모하셔도 됩니다.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요, '슬펐다.' '흥미로웠다.'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왜 슬픈가, 왜 흥미로웠는가 하는 부분도 써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문장이 풍부해질 뿐만 아니라 책의 내용을 떠올리면서 글을 쓸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독서 후기 활동이 될 수 있습니다.
4단계 : 단락별로 어떻게 쓸까 생각하기
1단락에서는 일반적으로 책을 읽게 된 동기, 책의 제목이나 표지를 본 처음의 느낌, 생각 책의 내용을 추측하는 것이 간단하게 책을 소개하는 것(스토리가 아니라 어떤 책인지 한 문장으로 간단하게 씁니다.)
이렇게쓰면3~5개의문장은쓸수있어요.
2단락에서는 책을 읽으면서 인상 깊었던 장면을 써 보세요.인상깊은장면을자세히써도되는데,이때두단락전체가줄거리가되지않도록주의해야합니다!!인상깊은 장면에 대한 제 생각이나 느낌으로 같이 써주시면 됩니다!!
세번째단락은두번째단락과마찬가지로다른인상깊은장면들,새롭게알게된내용들을쓰셔도좋습니다.
만약세단락으로끝맺고싶다면책전체에대한생각이나느낌을쓰면좋아요!!특히마지막단락에서오레오글자로마무리하면좋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오레오 작성 방법이 표시됩니다.^^ 4학년 국어 7단원 독후감을 씁니다이 단원에서는 책을 읽은 후의 느낌과 생각을 적고 독후감을... blog. naver. com 5단계 : 쓴 것을 다시 읽고 쓰는
중요한 단계이지만 많은 초등학생들이 이 단계를 밟지 않고 그대로 제출하거나 끝내 버립니다.
그러다 보니 글의 흐름이 부자연스럽거나 제목도 쓰지 않거나 이런 실수를 하게 됩니다.
내가쓴글을읽고보충하고싶은부분,삭제하고싶은부분,글의조합이어색하기때문에수정하고싶은부분을찾아서적극적으로수정하게되면자연스러운독서감상문이됩니다.
1~3단계는 머릿속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4단계는 메모하면서 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문장이 전체적으로 어떤 덩어리, 어떤 내용을 써야 될지 헷갈리기 때문에 빠르게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줄거리 많이 쓰고 느낌적고 끝!! 인 독후감이 아니라 내가 쓴 독후감을 읽고 친구가 이 책을 읽고 싶어하면 더 좋겠죠?^^